보험은 바로알고 가입해야

보험을 가입하는 목적을 먼저 생각하라

보험 가입시 유의할 사항

이미 가입한 보험도 잘못되었다면, 환급받는것도 소비자권리다

김기영 기자

작성 2020.05.24 19:53 수정 2020.05.24 23:54

코로나19정국으로 어려운 경제난국에 보험 해지률이 증가하고 있다. 그 여파로 보험사 역시 심각한 경영난을 겪으면서 각각 착한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내놓기 시작하고 있다.

晩時之歎 자극을 받아야만 개선을 하고 개혁을 한다.보험은 미래에 닥칠줄 모르는 위험에 대비하고,보장을 받아놓기 위한 목적으로 가입한다. 보험은 잘못 가입할 경우 재산상의 손해를 보게 되며,환불받기도 절차상 많은 어려움이 따르므로,소비자의 신중한 선택을 하도록 유의할 사항이 무엇인가 알아보기로 한다.

​1. 보험 가입의 목적

→보험 가입의 목적은 보장을 받기 위함이다. 보험은 재태크 아니다,저축도 아니다.오로지 미래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하여보험을 드는것 이다.재태크,저축을 위한 목적 이라면 다른 금융상품을 선택 하여야 한다

2. 보험 설계사에 의존하지 말고,사전에 내가 맞는 보험상품 을 비교검색 해보고,정보 파악 후 설계사 가 보장내용을 잘 설명 하는지,약관을 정확하게 설명하는지 보험료가 내게 맞는 수준인지 맞지 않는 상품은 아무리 좋은상품도 유지 할수가 없다.

3. 내가 원하는 상품인지 꼭 증서를 통하여 확인해야 설계사 말보다 보험증서 주계약 구성을 반듯이 확인해야 불필요한 보험료 납부를 막을수 있다. 예)건강보장 목적으로 가입 했는데 증서 주계약 구성을 보니 ci종신보험 끼워 있는경우

4. 지인 설계사를 통하여 가입한 경우 불완전판매 온상 민원발생,분쟁이 많다. 묻지도 않고 따지지 도 않는 믿음 만으로 가입하지 말고 묻고 따져보고 상품을 권유 받아야 한다

 

※보험도 상품이다.잘못가입한 상품의 환불은 소비자 권리이다. 일반인들이 잘모른다는 이유로 전적으로 보험사,설계사 우월적 정보만을 접하고 청약 하므로써 불완전,불공정 계약이 이루어져 왔슴에도  전문적 영역에,어렵고,잘몰라서,소비자 권리를 방치 하거나,포기하는,경우가 많고, 보험은 해지하면 손해보는거라고 생각하는 소비자 가 의외로 많아,권리 찾기도 관심 밖에 머물다 보니 보험사 개선을 더디게한 요인이 되었다.

보험은 처음 가입시 신중하게 가입하는게 제일 중요하며,이미 가입한 보험도 잘된보험 였는지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일반인은 과실 판단을 알수 없으며 전문가 조력을 받을 필요가 있다.

현재 국내 최초 소비자 금융보험 피해구제 컨설팅 공신력 까지 갖추고 많은 환급 수용 실적을 가지고 있는 주)SNC코퍼레이션 전성현 대표 는 보험사 불완전 판매 불공정 계약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있으며 사회적 기업으로 나가고 있다.


자세한 안내는    http://www.sncpeople.com , 

                            전화 02-6337-0510 / 02-6337-0511


Copyrights ⓒ 한국클래식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기영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소상공인연합신문